티스토리 뷰

전자도서관 가입해서 전자책 읽는 건 많이들 하고 계시죠.
무료로 전자잡지도 볼 수 있는 거 아시나요?
오디오북도 이용 가능하답니다.

먼저 전자도서관에 가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건 꼭 한국 들어가셨을 때 해가지고 오세요.
아님 가족들에게 부탁하셔도 됩니다. (대리 가입은 안 되니 가족이 가입한 계정으로 서비스를 이용해야겠죠)

모든 전자도서관이 잡지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건 아닙니다. 자기가 사는 지역 교육청 도서관이라면 무조건 있습니다. 서울이라면 서울시 교육청, 인천이라면 인천시 교육청, 경북이라면 경북교육청... 자기가 사는 지역 시립, 구립 도서관에 방문해서 가입하세요. 그럼 교육청까지 통합회원 가입이 됩니다.

이도저도 아니라면 국립세종도서관에 가입합시다. 가입 자격은 대한민국 시민이거나 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입니다. 한국에 살지 않고 외국 시민권자는 불가능해요.

인터넷으로 회원가입하고 국립세종도서관에 직접 방문해서 대출증을 만들어 정회원이 되면 전자책, 전자잡지 대출 자격이 생깁니다.

컴퓨터로 로그인한 뒤 온라인 자료 클릭하고 전자잡지 이용하기로 가도 되고요. 안드로이드나 애플 기기(핸드폰, 태블릿) 가지신 분은 도서관 매거진이라는 앱을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국가 설정이 한국으로 되어 있어야 해요)

그리고 자기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전자잡지를 자유롭게 구독할 수 있습니다. 지난 호 보기도 되고요. (작년까지만 되네요. 그 이전은 없어요)

씨네21이 보이기에 반가워서 클릭합니다.
2019년 12월 최신호가 있네요. 즐겨찾기에 저장!
다운로드해서 볼 수도 있습니다. 7일간 유효. 다 못 읽으면 또 빌리면 됨
카테고리도 다양하고 온갖 잡지들이 다 있어요.
이건 예술, 문화 카테고리
이건 교육, 문학 카테고리
컴퓨터, 인터넷 카테고리

 

이렇게 원하는 카테고리의 잡지들을 구독하시면 됩니다. 당연히 폰이나 태블릿으로 보셔야겠죠.

컬러 잡지인데 이북 리더기로는 안 될 말이고요. 폰보다는 태블릿이 좋습니다.

위 캡쳐도 태블릿으로 본 화면을 캡쳐한 거예요. 즐겨찾기에 저장하고 알림을 설정해두면 새로 잡지가 뜨면 알림이 오는 듯해요. 해외에서 무료 전자잡지 구독해서 풍요로운 문화생활 해봅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