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리뷰

2017년 결산

블랑코FR 2018. 1. 10. 01:37

2018년에는 정신차리고 제대로 블로깅해보려는 쁘띠키키입니다.


2013년인가 결산 해보고 안 한 것 같은데 이번엔 티스토리에서 결산 기능을 추가해줬네요.

바로 포스팅할 수 있는 버튼까지 만들어줬으면 좋았을걸... 일일이 캡쳐해서 올려야 하다니...


그간 티스토리를 방치한 이유는 - 바쁨이 첫째 이유였지만, 그 다음으로 꼽는 이유가 바로 포스팅의 불편함이었습니다. 반면 네이버는 얼마나 편하던지요. 그래서 블로그 이사를 생각할 정도였어요. 그 증거로 블로그를 방치하는 동안 제가 얼마나 많은 글을 네이버 카페에 썼는지 따져보면 답이 나옵니다. 원래 여기 올렸어야 하는 글을 사진 올리기 편하고 속도가 빠르단 이유로 네이버 카페에 올린 거지요.


암튼, 이제 다시 블로그질을 하기로 마음을 먹고 2017년 결산부터 하고 시작합니다.


게으름을 피워 별로 올린 글도 많이 없지만... 내년에는 몇 갑절로 늘었기를 바라봅니다.



블로그 결산 글 바로가기

http://www.tistory.com/thankyou/2017/tistory/291405





1. 티스토리 블로그 역사 : 9년



내가 9년차 블로거라니!!! 10주년이 되는 때에 방문자, 댓글 많으면 이벤트라도 벌일까나....





2. 2017년 포스팅 : 28개



작년에도 쓴 글이 몇 개 안 돼서 ㅋㅋ 근데도 9개나 줄었다니.. ㅠㅠ 반성합니다.





3. 태그 순위 : 아파트 > 대만 > 휴가 > 노트



가장 큰 글씨를 보니 아파트로구나. 올해 이직하면서 이사를 두 번해서 그랬겠지. 프랑스 와서 내내 메종(주택)에서 살다가 처음으로 아파트로 이사갔는데 정말 못 볼 꼴 다 보고 그랬다지.





4. 나의 블로그 정체성은... 취미? 블로거?



취미를 주제로 한 글이 가장 많은 이유는 트래블러스 노트 때문이다. 올해 트노 지르면서 포스팅을 꽤 했고 역시나 등산/등반 취미 생활을 그만두지 않은 덕분이다.





5. 방문자 : 8만 명 이상!!!!


대체 이 방문자들은 어디에서 오는 걸까. 꾸준히 오는 걸 보면 봇 같은데...말이다. 





6. 최고 인기 포스팅 : 코보 오라원!



와, 진짜 깜놀이다. 가장 많이 읽은 글이... 코보 오라원 코리더 설치라니... 얼마나 많은 사람이 코리더를 설치한 거냐 ㅎㅎㅎㅎㅎ 현재 유입 로그 1위가 킨들 오아시스던데.. 리더기 포스팅이나 할까 ㅠㅠ







7. 가장 댓글이 많은 글 : 티스토리 초대장 나눔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하는 거 쉬워진 줄 알았는데... 여전히 초대로만 가능한 걸 알고 놀랐다. 노는 초대장 나눠주려고 포스팅했는데 댓글 엄청 달려서 놀람. 다 못드려서 죄송. 다들 진지하게 블로그 원하시길래 담번엔 추첨을 할까.. 도 생각해봤음. 암튼.. ㅠㅠ 티스토리 이렇게 폐쇄적으로 운영할거면서 좀 기능 좀 늘려주고 편하게 포스팅하게 해주란 말이다...






공감..은 거의 못 받은 블로그여서 공감 개수랑 공감 많이 받은 글은 뺐다. 결산 원래 글 가서 보면 나옵니당~ 링크 가실 거면 칭찬 버튼 눌러주세요. 어짜피 못 받을 거 아니까 소용은 없겠지만 그냥 몇 명이 눌렀나 궁금해서요. 몇 명인지 보고 블로그 방문자 대부분이 허수라는, 봇이라는 제 가설을 좀 입증해 보려고요~ ㅎ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