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도 3분의 2가 지났는데, 읽은 책이 겨우 한 권입니다. ㅠㅠ

바쁘기보단 정신이 딴데 가 있었다고 할까요....


작년에 제가 이사 두 번 한 건 아시는 분은 아실 텐데 올해 또 이사하게 생겼습니다.

남편이 또 이직을 하게 되었고 이번엔 스위스로 갑니다.

모든 게 순식간에 결정되었어요. 


지난 2월 말에 남편 직장 동료의 사람 뽑는다더라 라는 말에 상시 지원으로 이력서를 보냈는데, 마침 남편 경력에 딱 맞는 사람을 구하는 중이어서, 전화 면접 보고 테스트를 거쳐 이번 주 월요일에 최종 면접을 보았고, 다음 날 채용이 결정되어 계약서를 썼습니다.


저도 남편도 어제 사직서를 제출했어요. 전 4월 17일까지 일하기로 했고 남편은 원래 퇴사 통보 후 3개월인데 협상해서 5월 말까지 일하는 걸로 결정했습니다. (직급이나 계약 종류에 따라 기간이 달라요) 전 백수되면 집 찾는데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에요.


가는 곳이 제네바이기 때문에 우선은 국경 근처에서 살 예정입니다.

스위스로 바로 넘어가기엔 그래도 외국이라 리스크가 좀 크고 체류증도 받아야 하니 애매해지거든요.

남편은 회사에서 다 해준다지만 전 그렇지 않으니까요.



회사는... 옮겨야겠다 결심하고 찾은 건 아니고요.

은퇴 전까지 슬금슬금 따뜻한 남쪽으로 내려가는 게 목표이고

이 주변에 구경할 건 다 했으니까 다음엔 어디로 갈까.. 하며 그냥 괜찮은 곳 있으면 이력서 던져봤거든요.

(최저임금 줘도 좋으니 1년만 살아보자 하고 타히티 섬, 보라보라 섬에도 보냈는데 연락도 없었습니다 ㅠㅠ)


스위스는 프랑스에 비하면 일을 더 해야 하지만 (무려 주당 40시간!) 산을 좋아하는데 온통 주변이 산인데다 경력에도 도움될 곳이라... 일을 해도 좋고, 백수로 놀면 더 좋은 저는 무조건 따라갑니다 ㅋㅋ 



3,4월에 휴가가려던 계획은 물거품되고 ㅠㅠ

전 어제부터 우선 제 방만 정리를 좀 했습니다 ㄷㄷㄷ 

언제 잉크와 스탬프, 노트들이 이리 늘었는지... 아차 싶더군요.

(근데 어제 또 트위스비 에코 4자루 지른 건 비밀... ㅠㅠ)


제네바 놀러갔다온 것도, 모터쇼 다녀온 것도 올려야 하는데... 언제 올릴지 모르겠네요.


Comments

  1. Favicon of http://gguro.com BlogIcon (gguro) 2018.03.26 07:31 신고 Permalink Modify/Delete Reply

    제네바! 로잔에서 살았던지라 괜히 더 반갑네요. 이사와 이직 모두 순조롭게 진행되길 바랍니다. ^^

    • Favicon of http://franco.tistory.com BlogIcon 쁘띠키키 2018.03.29 15:39 신고 Permalink Modify/Delete

      로잔에서 사셨군요. 올초에 놀러갔다 왔는데 제네바보단 아담하면서 예쁜 도시더라구요. 오랜만에 뵈니 반갑네요. ^^

  2. BlogIcon 월덴지기 2018.04.01 03:20 신고 Permalink Modify/Delete Reply

    스위스로 옮기시는군요. 그렇지 않아도 올해 여행지가 스위스라서 더 반갑네요. 아직 일정을 짜기 전이지만 제네바도 들를 예정이에요.

    • Favicon of http://franco.tistory.com BlogIcon 쁘띠키키 2018.04.01 10:11 신고 Permalink Modify/Delete

      월덴지기님!! 정말 반갑습니다. 오랜만에 뵙네요. 올해 스위스 오신다니 더욱 반갑습니다! 언제 어떤 일정으로 오시는지 모르겠지만 여행하시는 내내 날씨 좋길 바랍니다. 저흰 언제 이사할지 모르겠어요. 빠르면 6~7월이 될 것 같네요. 블로그엔 안 썼지만 스위스 여행을 2~3년 전에 계속 했었으니 궁금하신 것 있다면 도움 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독어권은 커버가 어렵지만 불어권은 ^^ 가능하니까 도움이 필요하시면 연락주세요. 월덴지기님 블로그 방문하겠습니다. ^^

  3. BlogIcon 하얀엄마 2018.04.03 23:05 Permalink Modify/Delete Reply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4. BlogIcon 하얀엄마 2018.04.03 23:21 Permalink Modify/Delete Reply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5. Favicon of http://franco.tistory.com BlogIcon 쁘띠키키 2018.04.03 23:25 신고 Permalink Modify/Delete Reply

    하얀엄마님 댓글을 공개로 쓰셔서 제가 승인하면 댓글이 노출되는지라 미승인 상태로 두겠습니다. 댓글은 잘 봤구요. 제게 메일 보내주시겠어요? 그럼 답장을 이메일로 드리겠습니다. 여기서 소통하는 건 나중에 보시기 힘들거예요. 메일 주세요~

  6. Favicon of http://franco.tistory.com BlogIcon 쁘띠키키 2018.04.03 23:40 신고 Permalink Modify/Delete Reply

    일단 문의하신 것에 답부터 드리면요. La procédure de regroupement familial ne s'applique pas aux ascendants de l'étranger. Ils peuvent éventuellement venir vivre en France sous le statut de visiteur s'ils sont à charge et disposent de ressources suffisantes.

    체류증을 가진 외국인의 배우자와 자녀는 regroupement familial 을 통해 비자를 얻을 수 있지만 부모니 조부모는 안 된다고 나와 있습니다. 대신 방문자 자격으로 비자를 얻을 수 있어요. 조건은 프랑스에 와서 일을 하면 안 되고 일을 안 해도 살 수 있을 만큼 충분한 수입이 있음을 증명해야 합니다. 혼자 오는 경우 smic에 해당하는 돈을 다달이 받을 수 있거나 (어머니의 경우 연금 등등) 아니면 체류 기간 동안 쓸 돈이 충분히 통장에 있음을 증명하면 될 겁니다. 최소 금액이 매달 1171€입니다. 만약 1년 계신다면 매달 저 금액의 연금을 한국에서 송금 받으시거나 1171€x12 액수가 통장에 있으면 될 거예요. 가족이 주는 돈도 된다고 합니다. 일단 저 자격이 도신다면 방문자 비자를 신청하세요.

  7. Favicon of http://h2w99.tistory.com BlogIcon Mashimaro [마시마로] 2018.04.18 16:23 신고 Permalink Modify/Delete Reply

    헐... 나 이거 이제서야 봤어요... 스위스로 옮기신다니...
    일단, 5월말까진 계시는 것 같으니 꾸물거리고 있던 엽서부터 서둘러 보내고...ㅋㅋ
    나라를 아예 옮기게 되는거니, 생각보다 일이 정신이 없겠어요..
    차곡차고 질러놓으신 문구류들도 잘 챙기시구요...^^

    • Favicon of http://franco.tistory.com BlogIcon 쁘띠키키 2018.04.18 17:13 신고 Permalink Modify/Delete

      여기까지 행차해쥬시다니요 ㅠㅠ 영광입니다. 나라가 달라지니 법도 다르고 모든 게 다 달라지는데 행정 업무는 제 일이라 ㅠㅠ 알아보는데 참 머리아픕니다. 옆나라여도 외국은 외국이네요. ㅠㅠ

Leave a Comment

인스타그램에 떠 도는 사진들 보고 테 뜨는 잉크에 미쳐가지고...

격하게 갖고 싶은 건 다 품절이고 샘플 밖에 안 팔아서 샘플과 본병 3개 합쳐 20종의 잉크에 50여 유로를 썼다.

받아서 아직 시필도 다 못해봤지만 벌써 언제 본병 들어오냐고 문의한 상태임 ㅎㅎㅎ


프랑스에는 도대체 파는 펜샵이 없어서 독일에 주문함.

스타트업 회사인데 취급하는 잉크가 무지 많다. 좋은 건 택배 보낼 때 그냥 안 보내고 예쁜 우표들을 붙여준다는 거. 이거 다 띠어서 다이어리에 붙였다 ㅋㅋㅋ






궁금해서 샘플 산 것도 있고 본병이 품절이라 어쩔 수 없이 샘플 산 것도 있다.



아트라멘티스 잉크 뽐이 오는 메모



정리하니 부피는 얼마 안 되는군.



우표 다 떼어서 다이어리에 붙여줌 ㅋㅋ


Leave a Comment


to Top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