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작년에 구입한 앱으로 전자책들 정리하고

독서 통계 보는데 유익한 앱이란 생각이 들어 추천합니다.


아이폰 그냥 앱은 무료, 아이폰/아이패드 겸용 HD앱은 유료입니다. 

제가 추천하는 건 유료앱입니다!!


2013년에 iReadItNow를 아이폰 버전으로 사용한 적이 있었습니다.

조금 사용하다가 귀찮아서 중단했는데

다행히 계정이 살아있어 이번에 동기화 하니 2013년에 기록했던 책들이 복원되더군요.

잠시 추억에 젖으며... 앞으로 꾸준히 기록을 해야겠다 싶었습니다.

보통은 그냥 다이어리에 제목 적고 별점 주고 말았거든요.


무료앱보다는 확실히 HD 앱이 보기도 좋고 크고 편리합니다. 강추 강추..

몇 권 읽었나 계산이 되니까 뿌듯, 더 읽어야겠다는 왠지 모를 경쟁 심리 등등...




6월이 일이 많아 제일 바쁜 달이었는데 읽은 책이 가장 많다는 아이러니.

제 경우 스트레스 풀기 위해 재미로 책을 읽는데 정말 그런가 봅니다.

저때 자는 시간도 줄여가며 책을 봤었네요. 일 때문에 스트레스가 넘 커서...



지금 읽고 있는 책도 잘 보이고 좋군요.

별점도 한눈에 들어옵니다.


미스터리/스릴러/추리 책장을 따로 만들었는데 보기 좋네요.


아래는 세로 형태. 최근에 찍은 스샷입니다.



이렇게 만족하면서 쓰고 있는데 SNS 기능이 아쉽던 차에

오늘 북플이란 걸 알게 되어 만지작거려 봤어요.


서로 도전하고 함께 읽기 같은 게 되면 좋겠다 싶었는데 북플이 딱 그렇네요.

읽고픈 책 / 읽고 있는 책 / 읽은 책 해서 관리 가능하고

현재 몇 명이나 같은 책을 읽는지

다른 사람은 별점을 어떻게 줬는지 볼 수 있네요.

분야별로 다독한 마니아라는 분들이 있어서 같은 취향책 추천받기도 좋구요.




통계는 안 내주나 아쉬웠는데 마침 얼마 전 업뎃으로 통계까지 내준다고 합니다.

일단은 iReadItNow HD를 주력으로 쓰겠지만

북플도 가끔 써줄까 합니다.


알라딘 전자책 구입 내역이 바로 입력되는 것도 편하네요.



반응형